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동에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제조공장 증설…1천억 투자

송고시간2018-07-18 11:00


안동에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제조공장 증설…1천억 투자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에 백신 제조공장 증설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에 백신 제조공장 증설

(서울=연합뉴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운데)와 이철우 경북도지사(왼쪽), 권영세 안동시장이 18일 경북 안동 백신공장 'L하우스' 증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경북바이오산업단지 안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시 제공=연합뉴스]

경북바이오산업단지 안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시 제공=연합뉴스]

(안동=연합뉴스) 김효중 기자 = 경북 안동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차세대 먹을거리 선도산업인 백신 분야에 1천억원을 투자한다.

경북도와 안동시는 18일 SK바이오사이언스와 안동에 있는 이 회사 공장에서 백신 제조공장 증설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영세 안동시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대표이사 부회장,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경북바이오산업단지 내 6만2천626㎡ 터에 올해 하반기부터 2020년까지 1차로 300억원을 들여 공장을 증설한다.

이어 2022년까지 700억원을 투자해 세포배양 독감백신 등을 생산할 예정이다.

생산설비 확충으로 국내 인플루엔자 백신 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외국시장 진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1일 SK케미칼에서 독립한 새 법인으로 2012년 경북바이오산업단지에 1천200억원을 들여 백신 공장을 지었다.

국내 최초로 차세대 기술인 세포배양 방식의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를 비롯해 세계 두 번째로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 등을 자체 개발했다.

경북도와 안동시는 4차산업 혁명을 이끌 바이오를 미래전략산업으로 정하고 백신산업 거점화를 위해 바이오산업단지를 조성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공장과 혈액제제공장, 국제백신연구소 안동분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등 연구시설과 산업인프라 구축으로 경북 북부를 세계 바이오백신산업 중심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기업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imh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