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도, 이공계 전문기술인력 연수 협약기업 모집

송고시간2018-07-18 09:43


경기도, 이공계 전문기술인력 연수 협약기업 모집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은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 채용 협약기업'을 연중 수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2D·3D 기계설계분야 전문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중견기업이다.

협약기업이 되면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연수 중인 기계공학·자동차공학·기계설계 등 이공계열 2∼4년제 대학졸업자 100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들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기술 보유자로, 4개월간의 3D 기계설계 고급 전문기술과정(카티아·인벤터)을 마치게 된다.

직원 채용을 원하는 기업에는 현장견학과 면접을 지원하고, 2개월 연수생을 희망하는 기업에는 연수생 수당 50만 원을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 지원한다.

협약희망 기업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이메일(shadmoon@gb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관계자는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은 기술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기업과 이공계 미취업 인력 간의 채용 연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사업"이라면서 "기업 현장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해 청년실업률 감소와 이공계 인력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교육팀 ☎031-259-6062)

한편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 운영기관으로 지정돼 이공계 대졸 미취업자의 실무 능력·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하고 있다.

hedgeho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