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G 올레드TV, 미국·유럽 전문매체 호평 잇따라

송고시간2018-07-15 10:00

미국 리뷰드닷컴 "10점 만점…올해도 TV 평가 1위 전망"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 올레드(OLED) TV가 미국과 유럽의 전문매체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

15일 LG전자[066570]에 따르면 미국 USA투데이의 리뷰 전문매체인 '리뷰드닷컴'은 최근 주요 TV 브랜드에 대한 평가에서 LG 올레드TV에 대해 '10점 만점'을 부여하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TV 평가 1위에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 매체는 지난달에도 LG 올레드TV를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하면서 "뛰어난 화질은 올레드TV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라고 추천한 바 있다.

미국의 IT 전문매체인 '디지털 트렌드'는 LG 올레드TV에 10점 만점에 9점을 줬다. 특히 음성인식(AI) 기능에 대해 "AI 기술의 미래를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LG 올레드TV는 네덜란드 소비자 전문매체인 '콘수멘텐기즈'가 선정한 55인치·65인치 TV 평가에서 각각 1위에 올랐고, 영국의 유력 소비자잡지 '위치?(Which?)'의 평가에서도 상위권(1∼4위)을 휩쓸었다.

이밖에 프랑스의 '크 슈와지르', 스페인의 '오씨유', 스웨덴의 '라드 앤 론', 이탈리아의 '알트로콘슈모' 등 유럽의 주요 소비자 매체들도 자체 성능평가에서 LG 올레드TV를 1위에 올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 관계자는 "독자 AI 플랫폼인 '딥씽큐'를 기반으로 한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특히 유럽 매체들은 탁월한 화질은 물론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한 생생한 사운드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고 말했다.

LG 올레드TV [LG전자 제공=연합뉴스]

LG 올레드TV [LG전자 제공=연합뉴스]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