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도, 상수원보호구역 관리상황·불법행위 단속

송고시간2018-07-13 16:58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깨끗한 상수원수를 확보하기 위해 8월 말까지 창원시 등 16개 시·군 38곳의 상수원보호구역에 대한 관리상황과 불법행위를 지도·점검한다고 13일 밝혔다.

도는 상수원보호구역 내 무허가 영업, 불법 건축물 설치 및 용도변경, 불법 형질변경 등 불법행위 전반을 단속한다.

상수원보호구역 안내판도 정비한다.

도는 무허가 건축물은 시정명령 또는 이행강제금을 부과하는 등 강력한 조치를 할 계획이다.

김한준 도 수질관리과장은 "상수원보호구역 내 무허가 불법 건축물 등에 대해서는 관리번호를 부여하는 등 지속해서 관리해 깨끗하고 맑은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점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시·군과 합동으로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해 일제 위생점검을 벌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방학 기간 어린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학교 주변과 학원가·놀이공원에서 조리·판매하는 어린이 기호식품 안전관리를 위해 시행한다.

학교·학원가 주변 어린이들이 즐겨 먹는 김밥, 떡볶이, 튀김, 빵, 음료류 등을 조리·판매하는 분식점, 제과점 등이 점검대상이다.

특히 도는 편의점, 슈퍼마켓 등 식품 판매업소 중 슬러시를 취급·판매하는 업소를 집중 점검한다.

도는 무신고 영업·무신고 제품 판매, 유통기한 지난 제품 사용·진열·판매, 어린이 정서 저해 식품(돈·화투·담배·술병 형태) 판매, 조리된 음식의 보관·위생상태 등을 살핀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