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소식] 울주군, 직원 피로 해소 위해 스트레칭 지도

송고시간2018-07-13 15:48

울주군청 직원의 스트레칭 모습
울주군청 직원의 스트레칭 모습

[울주군 제공=연합뉴스]

(울산=연합뉴스) 울주군은 직원들이 근무 중에 피곤한 몸을 풀 수 있도록 '짬짬이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전문가 스트레칭 기법 지도, 주 2회 업무 시작 전 동영상 보며 스트레칭 따라하기, 근력밴드 이용 스스로 스트레칭 하기 등 3단계로 나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보건소 운동처방사가 군청 각 부서를 방문해 쉬운 스트레칭과 근력운동법을 지도했다. 이날 교육은 허리, 목, 어깨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자세를 교정하는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울주군, 여름방학 아동급식 지원 대책 수립

(울산=연합뉴스) 울주군은 여름방학 중 저소득층 아동 등에게 급식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아동급식 신청자 중 지원기준에 맞는 1천321명과 2017년 지원 대상이었던 아동 등에게 1인당 1식 4천500원을 오는 23일부터 9월 2일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군은 또 아동급식 지원 기준을 초과했으나 담임교사와 이·반장, 읍·면 담당 공무원이 추천하는 20여 명에게도 급식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대상 아동들은 여름방학 기간 군 내 204개 가맹점에서 각종 음식을 구할 수 있다.

울주옹기종기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수강생 모집

(울산=연합뉴스) 울주군 옹기종기도서관은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하며, 오는 17일부터 울주통합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선착순 접수한다고 13일 밝혔다.

도서관은 8월에 6세 이상 자녀와 가족이 함께하는 '자연과 함께 노는 도서관', 초등 2∼3학년 대상 '옹기종기 모여라 하브루타 놀이터', 중학교 3학년 이상 및 성인 대상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모두 5개 특강반을 운영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와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