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 ICT종합안내소 운영…오는 15일 폐막

송고시간2018-07-09 16:06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 ICT종합안내소 운영…오는 15일 폐막 - 1

▲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오는 15일까지 부여 궁남지 일원에서 ICT(정보통신기술)종합안내소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ICT관광홍보관에서는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태블릿PC를 통해 관람객에게 '부여 서동 연꽃 아이큐 알아보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부여 럭키 박스, 연씨 팔찌, 연꽃 비누 등 기념품을 제공한다. 연꽃 아이큐 알아보기 퀴즈쇼, 연지 탐험 카누를 VR로 체험할 수 있는 VR 체험존,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ICT 쉼터 등도 함께 운영된다.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기업 여행아이큐의 ICT 기술을 접목한 관광 홍보 플랫폼과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태블릿PC 등에서 퀴즈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축제와 부여 관광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관광 데이터 또한 피드백 받을 수 있다.

부여서동연꽃축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홍보관을 운영해 축제 이미지 제고를 꾀하며, 피드백 받은 통계 결과를 활용해 발전 방향을 모색해서 대표 문화관광축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지난 6일부터 부여 궁남지 일원에서 진행 중이며, 오는 15일 막을 내린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