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폴리텍대 데이터분석과, 과기부 'ICT인턴십 사업' 2년 연속 선정

송고시간2018-07-09 11:42

과기부 ICT인턴십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데이터분석과 김영운 학과장(왼쪽)과 참여교수인 이협건 교수

과기부 ICT인턴십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데이터분석과 김영운 학과장(왼쪽)과 참여교수인 이협건 교수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 데이터분석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최하는 정보통신기술(ICT) 학점연계 프로젝트 인턴십 참여학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정돼 우수한 ICT 기업의 연구·개발(R&D) 프로젝트에 데이터분석과 학생들이 참여하며, 매달 인턴수당(100만 원)과 체재비를 과기부로부터 지원받는다.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 데이터분석과는 2016년 신설된 학과로, 약 2년간 대외 공모전에서 받은 상금만 3천720만원에 이른다. 올해 배출된 1기 졸업자들은 KCC정보통신, 시스원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빅데이터 전문인력으로 취업한 바 있다.

데이터분석과 김영운 학과장은 "ICT 학점 연계 프로젝트 인턴십 참여학과로 선정된 것은 데이터분석과의 차별화된 전문적 빅데이터 교육에 도움이 됐다"며 "ICT학점 연계 프로젝트 인턴십에 데이터분석과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4차 산업의 핵심 인력으로 양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