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체부, 월미도 유원시설 놀이기구 전수점검

송고시간2018-07-09 09:47

'탑승자 추락' 인천 월미도 놀이기구 현장점검
'탑승자 추락' 인천 월미도 놀이기구 현장점검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27일 오후 인천시 중구 월미테마파크에서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관계자들이 탑승자 추락사고가 난 놀이기구 '크레이지 크라운'을 점검하고 있다. 이 놀이기구에서는 전날 오후 5시 53분께 20대 남녀가 탑승석에 앉아있다가 볼트가 빠지면서 추락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2017.11.27
tomatoyoon@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6월 연이어 발생한 월미도 유원시설 안전사고와 관련해 유사 사고의 재발을 막고자 인천광역시 중구청과 함께 민관합동점검단을 구성, 11∼17일 월미도 유기기구를 전수 점검한다고 9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월미도 소재 6개 유원시설업체가 운영하는 유기기구 85개 전체와 영업장 내에 설치된 관광객 이용 편의시설이다.

민관합동점검단에는 문체부가 안전성검사기관으로 지정한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안전보건진흥원 검사 책임자와 업계 전문가(서울랜드, 이월드), 학계 전문가(유원시설 안전관리 자문위원회) 등이 참여한다.

문체부는 유원시설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유기기구 주요 부품의 내구연한에 따른 주기적 교체 의무화, 검사 항목 구체화, 검사기관의 부실검사 제재 등 법·제도적으로 관리를 강화하는 방안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월미도는 '월미테마파크', '월미비치랜드' 등 6개의 유원시설업체가 인접해 있고 10년 이상 노후화된 기구가 다수 운영되고 있어 더 특별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점검을 통해 기구의 결함과 파손 여부뿐만 아니라 안전요원에 대한 정기적 교육 등 유원시설업 사업주가 지켜야 하는 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안전한 놀이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amj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