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동연 러시아 산업박람회 참석…한국관 방문해 격려(종합)

송고시간2018-07-09 17:18

"혁신 경험 공유하자" 개막 축사…러 산업부 장관과 '진출 협조' 회의도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러시아 국제산업기술박람회인 '이노프롬' 개막식에서 "혁신 경험을 공유하자"고 제안했다.

김동연 부총리, 러시아 최대 국제산업기술박람회 참석
김동연 부총리, 러시아 최대 국제산업기술박람회 참석

(서울=연합뉴스)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현지시간)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에서 열린 러시아 국제산업기술박람회인 '2018 이노프롬(INNOPROM)' 개막식에 한국수석대표로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2018.7.9 [기획재정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9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김 부총리는 8일(현지시간) 개막 축사를 통해 "혁신 담당자들이 산업 혁신 최전선에서 역동적이고 현실적인 현장 혁신을 경험할 필요가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노프롬은 2010년부터 매년 열리는 러시아 최대 국제산업기술박람회로, 전 세계 95개국 기업인 5만여명이 참석하는 행사다. 김 부총리는 이낙연 총리를 대신해 개막식에 참석했다.

김 부총리는 현재 진행 중인 러시아 월드컵을 예로 들며 세계 경제 혁신 방향성을 제시했다.

그는 "월드컵에서 승리를 위해 각 나라가 선의의 경쟁을 펼치면서 세계 축구 수준이 성장하듯 혁신정책도 경쟁을 통해 이노프롬에서 결과물이 나와 세계 경제 혁신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부총리는 또 한러 두 나라가 추진하는 신북방·신동방 정책 시너지 효과를 위해 혁신 협력을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개막식 후 국가·문화 홍보관과 기업 전시관으로 구성된 한국관 개관식에도 직접 찾아 격려했다.

김동연, 러시아 박람회 한국관 방문
김동연, 러시아 박람회 한국관 방문

(세종=연합뉴스)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현지시간)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에서 열린 러시아 국제산업기술박람회인 '2018 이노프롬(INNOPROM)' 한국관 개관식에 참석해 관계자에게 설명을 듣고 있다. 2018.7.9 [기획재정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한국관에는 105개 한국 기업의 산업기계·부품, 공장자동화, 발전사업 등 7개 분야의 제품과 기술이 소개됐다.

김 부총리는 애초 4개 부스만 방문하기로 했던 예정을 변경해 수십 개 부스를 일일이 돌며 참여 기업의 설명을 들었다.

김 부총리는 환영 리셉션에도 참석해 데니스 발렌티노비치 만투로프 러시아 산업통상부 장관, 모하메드 알 사다 카타르 에너지·산업부 장관, 유세프 유스피 알제리 산업·광업부 장관 등과 현안을 논의했다.

러시아 산업부 장관 만난 김동연 경제부총리
러시아 산업부 장관 만난 김동연 경제부총리

(세종=연합뉴스)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현지시간)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에서 열린 러시아 국제산업기술박람회인 '2018 이노프롬(INNOPROM)'에서 데니스 발렌티노비치 만투로프 러시아 산업통상부 장관과 만나 회의를 하고 있다. 2018.7.9 [기획재정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특히 러시아 만투로프 장관과는 즉석 회의를 통해 한국 기업의 러시아 진출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고 기재부는 전했다.

2vs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