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지방공기업 혁신방향 공유'…10일 지방공사·공단 정책포럼

송고시간2018-07-09 12:00

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

[촬영 양정우]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행정안전부는 10일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국민과 함께 지방공기업 혁신방향을 공유하는 '2018 지방공사·공단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행사에는 전국 지방공사·공단 기관장과 지자체 관계자, 관련 학계 교수·전문가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지방공기업에 대한 국민·현장 목소리를 듣고, 혁신방향을 공유하게 된다.

올해 포럼에는 주민참여 경영평가 위원과 대국민 정책공모 우수제안 당선자 등 국민 40여 명이 참석한다.

대국민 정책공모에는 101점이 출품됐으며,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에 장세훈(38) 씨가 제안한 '중소기업 취업자의 경력인정 방식 개선'이 선정됐다.

김부겸 행안부 장관은 장씨 등에게 장관상을 직접 시상한다. 우수제안 당선자 김성일(37) 씨는 '관광공사-시설공단 연계 외국인 관광사업 활성화 방안'을 현장에서 발표한다.

또 서울교통공사(부당거래 관행 근절 및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등 3개 지방공기업이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서울시가 자치단체 우수사례로 노동이사제 도입 및 운영사례를 설명한다.

아울러 지역주민·지방공기업 종사자 인터뷰 영상 시청, SNS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국민·현장의 지방공기업에 대한 목소리 청취, 지방공사·공단 사장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패널토론 등이 진행된다.

min2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