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태국 동굴에 갇힌 나머지 소년들 구조 최대 나흘 걸릴듯"

송고시간2018-07-09 04:57

공기탱크 채우느라 구조 일시중단…오늘 중 재개할 예정

태국 '동굴소년' 4명 구조…남은 9명 구조에 나흘 걸릴 듯
태국 '동굴소년' 4명 구조…남은 9명 구조에 나흘 걸릴 듯

(매사이<태국 치앙라이 주> AP/치앙라이 주민센터=연합뉴스) 태국 북부의 한 동굴에 갇힌 유소년 축구팀 구조에 나선 정부 당국은 아직 남아있는 9명의 구조를 마치는 데 최대 나흘이 걸릴 수 있다고 9일 밝혔다.
구조대는 전날 치앙라이 주 탐루앙 동굴에 갇혀있던 '무 빠'(야생 멧돼지) 축구 클럽 소속 유소년 선수 12명과 코치 1명의 구조 작업을 시작해 이 중 4명의 소년을 구하는 데 성공했다. 이들은 태국 네이비실 잠수대원들과 함께 동굴 내부를 수색하던 영국 동굴탐사 전문가 2명에 의해 실종 열흘째인 지난 2일 밤 동굴 입구로부터 5㎞가량 떨어진 지점에서 발견됐었다. 사진은 8일 들것에 실려온 한 구조 소년이 구급차에 옮겨지는 모습으로 영상에서 캡처한 사진.
bulls@yna.co.kr

(매사이<태국 치앙라이 주> AP=연합뉴스) 태국 북부의 한 동굴에 갇힌 유소년 축구팀 구조에 나선 정부 당국은 아직 남아있는 9명의 구조를 마치는 데 최대 나흘이 걸릴 수 있다고 9일 밝혔다.

구조대는 전날 치앙라이 주 탐루엉 동굴에 갇혀있던 '무 빠'(야생 멧돼지) 축구 클럽 소속 유소년 선수 12명과 코치 1명의 구조 작업을 시작해 이 중 4명의 소년을 구하는 데 성공했다.

구조대는 공기탱크를 다시 채우느라 일시적으로 작업을 중단한 상태다. 구조 작업을 지휘하는 나롱싹 오솟따나꼰 전 치앙라이 주지사는 전날 밤 회견에서 10~20시간 뒤 작업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LR-A7mUJ9Jw

오솟따나꼰 전 주지사는 외국인 잠수부 13명과 태국인 잠수부 5명이 작업에 참여해 잠수부 2명이 소년 1명을 데려 나오는 방식으로 조심스럽게 구조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축구 클럽 소속 선수들과 코치는 지난달 23일 오후 훈련을 마치고 관광 목적으로 동굴에 들어갔다가 갑자기 내린 비로 동굴 내 수로의 수위가 높아지면서 고립됐다.

태국 구조대, 동굴 소년들 구조 착수
태국 구조대, 동굴 소년들 구조 착수

[제작 이태호] 사진합성, 일러스트 * 사진 EPA

firstcircl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