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국 관광명소 태산에서 BTS 출연 서울 홍보영상 튼다

송고시간2018-07-09 11:15

매표소·등산로 입구 등 10여곳 LED 스크린으로 상영

중국 관광명소 태산에서 BTS 출연 서울 홍보영상 튼다 - 1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티끌 모아 태산', '걱정도 태산' 등에 등장하는 중국 산둥 성 태산은 '소원성취 태산'으로 불리며 중국인들에게 사랑받는 명산이다.

또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이자 세계자연유산으로, 세계적인 관광지이다.

연간 800만 명이 찾는 이 태산에 서울의 매력을 담은 광고가 상영된다.

서울시는 태산의 출입구, 매표소, 광장 등에 있는 대형 LED 스크린 10개를 통해 10일부터 6개월간 서울 홍보광고 2편을 스크린마다 하루 총 57회 상영한다고 9일 밝혔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진작가 스티브 맥커리가 바라본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서울의 영상과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방탄소년단이 등장하는 'BTS 라이프 인 서울(Life in Seoul)'이다. 각각 30초씩 총 1분 분량이다.

서울에서는 태산 광고를 만난다. 서울시청 외벽 대형 LED를 비롯해 주요 지하철역(광화문역, 충정로역, 여의나루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회현역) LED에 태산의 매력을 담은 영상이 송출된다.

서울시는 이와 같은 내용으로 지난달 29일 태산풍경구관리위원회와 관광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태명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중국 내 K팝의 인기와 더불어 방탄소년단 홍보영상은 태산을 오르는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태산풍경구와 공동마케팅을 계기로 중국 전역 전역에서 서울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산에서 서울광고 송출 장소
태산에서 서울광고 송출 장소

prett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