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정숙 여사, 유네스코 문화유산 '후마윤 묘지' 방문

송고시간2018-07-09 21:25


김정숙 여사, 유네스코 문화유산 '후마윤 묘지' 방문

인도 기자들과 인사하는 김정숙 여사
인도 기자들과 인사하는 김정숙 여사

(뉴델리=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인도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9일 오전 (현지시간) 뉴델리 후마윤 묘를 방문, 취재 나온 인도 기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후마윤은 인도 무굴제국의 제2대 황제이다. 2018.7.9
scoop@yna.co.kr

(뉴델리=연합뉴스) 이상헌 임형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인도를 국빈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는 9일 오후(현지시간) 인도의 대표적 문화유적지 중 하나인 '후마윤 묘지'를 방문했다.

이곳은 인도 무굴제국 2대 황제인 후마윤(1508~1556)의 묘지로, 무굴 건축양식의 시초로 평가되며 타지마할 건축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 인도의 대표적 문화유산이다.

힌두교 지도자 동상에 예를 표하는 문대통령 내외
힌두교 지도자 동상에 예를 표하는 문대통령 내외

(뉴델리=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인도를 국빈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8일 오후 인도 뉴델리에 도착 후 첫 일정으로 힌두교를 대표하는 성지인 '악샤르담 힌두사원'을 방문, 힌두교 지도자 동상에 합장하며 예를 표하고 있다. 2018.7.8
scoop@yna.co.kr

이날 방문에는 인도 문화재청 청장, 주인도 한국대사의 배우자 황미숙 여사, 주한 인도대사의 배우자 산지타 도레스와미 여사가 함께해 인도의 유서 깊은 역사와 전통에 관해 얘기를 나눴다.

김 여사는 8일 세계 최대의 힌두교 사원 단지인 악샤르담 사원을 방문한 데 이어 이날 후마윤 묘지를 둘러보는 등 인도 문화에 대한 관심을 거듭 드러냈다.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