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김경수 경남지사, 온라인서 도민에 취임 인사

송고시간2018-07-04 16:52

취임선서하는 김경수 경남지사
취임선서하는 김경수 경남지사

(창원=연합뉴스)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 영향으로 취임식을 취소했던 김경수 경남지사가 4일 도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도민에게 취임 인사를 했다.

'온라인 취임식'이라는 제목으로 구성된 영상에서 김 지사는 "여러분이 어렵고 고단할 때 제가 그 곁에서 지키겠다"며 "경남에 사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새로운 경남'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김 지사가 주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과 국가시책 구현을 위해 경남지사로서의 직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는 취임선서와 자영업자·노동자·중소기업가·택시기사 등 다양한 직업군의 도민이 경남 경제와 민생을 살리고 새로운 경남을 만드는 데 함께 한다는 뜻을 담은 '경남도민의 선서' 영상도 담았다.

도민 기대와 바람을 담은 '경남이 묻습니다'와 김 지사 취임을 축하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메시지도 전했다.

당초 김 지사는 지난 2일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어린이예술단 축하공연, 다문화 어린이와 도청 청원경찰이 함께하는 애국가 선창, 각계각층 도민대표단 56인 동반 입장 등 순서로 취임식을 계획했으나 태풍 북상으로 전면 취소했다.

경남국제아트페어, 창원컨벤션센터서 개막…8일까지 전시

2018 경남국제아트페어 포스터
2018 경남국제아트페어 포스터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2018 경남국제아트페어(GIAF)'가 5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한다고 4일 밝혔다.

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국제아트페어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오는 8일까지 열린다.

도내에서 유일한 아트페어(여러 화랑이 한 장소에서 모여 미술작품을 판매하는 행사)인 이 행사는 올해 9회째다.

9개국 150개 부스 규모인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유명 갤러리는 물론 프랑스, 이탈리아, 중국, 일본 등 세계적인 갤러리와 작가들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도내 미술품 수집가들이 홈스타일링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고 부담 없는 가격에 그림을 살 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한국 현대미술 거장' 특별전을 마련해 경남 출신의 세계적인 작가인 문신과 전혁림의 작품을 선보인다.

청년작가특별전 '청춘예찬'에서는 지역 내 재능 있고 재기발랄한 젊은 작가들의 작품들을 전시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811117600007

title : 상황 꼬인 김광현…세인트루이스 언론 "잔인한 아이러니에 직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