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비즈니스인사이트, 북경동방지고와 '중국 의료사업' 전략적 제휴

송고시간2018-07-04 17:14

비즈니스인사이트 문형진 중국대표와 비즈니스인사이트 성준경 대표(앞줄 왼쪽순)가 북경동방지고와 전략적 제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인사이트 문형진 중국대표와 비즈니스인사이트 성준경 대표(앞줄 왼쪽순)가 북경동방지고와 전략적 제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영컨설팅 전문기업 비즈니스인사이트(대표 성준경)는 지난달 28일 중국 상하이에서 북경동방지고(회장 쉬야오·이하 동방지고)와 중국 의료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동방지고는 시진핑 주석의 부친인 시중쉰이 창립한 중국 싱크탱크(두뇌집단) 조직으로, 중국 중앙정부의 국가적 관심사인 공공정책 자문은 물론 지방정부 및 경제계의 정책 자문과 기업의 사업계획 수립 및 자원조달 등을 지원한다.

동방지고는 중국 내 바이오, 헬스케어, 의료 분야 사업에 대해 비즈니스인사이트를 파트너로 선택했다. 이에 비즈니스인사이트는 한국 의료기술 컨설팅, 국내 병원의 중국 진출, 한중 합자회사 설립, 한-중 의료인 교류, 한국 병원기기와 용품 공급, 한중 의료 정보기술 제휴 등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쉬야오 회장은 "건강한 사회를 위해 중국 정부의 의료, 교육, 양로 등 공공서비스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동방지고는 이를 위한 방안을 연구하고 '고급 전문의료자원 및 행동 계획'을 지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비즈니스인사이트와 협력을 통해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을 도입해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에 의료 자원을 고도화시킨 후 지방도시로 전파할 계획"이라며 "두 기관이 함께 만드는 병원은 체계혁신병원, 기술혁신병원, 산업혁신병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인사이트는 동방지고와 협의한 구체적 사업내용과 장기 청사진을 국내 기관, 주요 대학병원, 바이오기업들과 협의해 중국 사업에 대한 비전을 발표하고 시행할 계획이다.

의료산업 해외 진출 전문 컨설팅회사인 D&A 홀딩스 대표 주연훈 박사(전 서울대병원·삼성병원 의사)는 "동방지고와 제휴는 한국의 중국 내 의료사업에 있어 경이로운 성과"라며 "중국의 의료는 매우 열악한 분야로 중국 정부가 적극적으로 확장을 계획하고 있어 중국에서 가장 많은 성장을 가져올 분야"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81116104700057

title : 울산과기원-대웅제약 '인공지능 활용한 신약 개발'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