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순천향대 재학생 24명 말레이시아서 봉사활동

송고시간2018-07-04 16:26

"따라 해 보세요"
"따라 해 보세요"

(아산=연합뉴스) 순천향대 학생들이 말레이시아 말라카주 SK두리안 텅갈초등학교에서 태권도 창작 안무를 가르치고 있다. 2018. 7. 4 [순천향대 제공=연합뉴스]

(아산=연합뉴스) 순천향대 재학생 해외봉사단원 24명이 말레이시아 남서부 말라카주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태권도팀은 두리안 텅갈지역 SK두리안 텅갈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들에게 품새와 창작안무 등 교육봉사를 하고 있다.

삼성 말레이시아 현지법인 등 4개 국제기업도 방문, 인사담당자 특강을 들으며 해외 취·창업 역량도 기르고 있다.

순천향대 관계자는 "이번 해외봉사는 기존의 봉사 위주에서 참여 학생들의 취업과 직업능력을 기르고 영어와 현지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홈스테이로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2개팀으로 나뉘어 실시하는 봉사활동은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이와는 별도로 베트남팀 24명도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베트남 껀터시 껀터기술경제시립대에 베이스캠프를 차리고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백석대, 중국 광시사범대와 학술교류 협정

교류협정 체결식 [백석대 제공=연합뉴스]
교류협정 체결식 [백석대 제공=연합뉴스]

(천안=연합뉴스) 백석대는 4일 교내 회의실에서 중국 광시성 광시사범대학교와 학술교류 협정을 맺었다.

양 대학은 관광, 디자인, 스포츠 분야 중심의 학술 교류는 물론 연구자료 등의 정보 제공, 교수와 학생교류 등을 하기로 했다.

광시사범대는 중국 국가교육부와 광시좡족자치구 인민정부가 공동으로 설립한 종합 대학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511140500061

title : 에버랜드, 코로나19로 올해 장미축제 안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