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송기헌 의원 "장애인 전자정보 접근 범위 확대 필요"

송고시간2018-07-04 14:30

송기헌 국회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송기헌 국회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장애인의 전자정보 접근 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의 법률개정안이 제출됐다.

더불어민주당 송기헌(강원 원주을) 국회의원은 4일 "전자정보에 대한 장애인 접근성을 높이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현행법에서는 전자정보와 관련해 신체적·기술적 여건과 관계없이 접근성이 보장되는 웹사이트만을 규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종 소프트웨어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은 정당한 편의제공을 위해 필요한 수단의 구체적인 내용에서 제외되고 있다.

장애인이 모바일이나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로 인한 차별을 받더라도 해소할 방법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개정안은 장애인이 전자정보를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이용하는데 필요한 수단에 웹사이트, 소프트웨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명시적으로 규정함으로써 전자정보 접근권을 제고하는 데 기여하고자 했다.

송 의원은 "정보 관련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나 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표준이나 정책은 제대로 마련되고 있지 않다"라며 "이번 개정안을 통해 전자정보에 대한 장애인의 동등한 접근과 이용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imy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810036400002

title : [특징주] SK바이오팜, 내달 코스피200 편입 소식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