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오거돈 부산시장, 태풍에 취임식 취소하고 대책회의

송고시간2018-06-30 20:56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오거돈 신임 부산시장이 제7회 태풍 '쁘라삐룬'이 북상함에 따라 예정된 취임식을 전격 취소하고 휴일인 다음 달 1일 긴급 대책회의를 연다.

발언하는 오거돈 부산시장 당선인
발언하는 오거돈 부산시장 당선인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26일 오후 울산시 남구 울산도시공사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부산·울산·경남 시도지사 당선자와의 현장 정책간담회에서 오거돈 부산시장 당선인이 발언하고 있다. 2018.6.26
yongtae@yna.co.kr

오 시장은 30일 오후 3시 부산지역에 호우경보가 발령되고 북상하는 태풍 영향으로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하자 충렬사 참배 등 취임 일정을 전면 취소했다.

대신 휴일인 7월 1일 오전 7시 부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각 실·국장과 함께 태풍 대책회의를 갖고 조치사항을 보고받을 예정이다.

오 시장은 대책회의가 끝난 뒤 시장실에서 취임선서와 약식 취임사만 하는 등 간략하게 취임식을 치른 뒤 태풍 피해가 우려되는 재해위험 지역 현장점검에 나선다.

앞서 28일에는 부산에 집중호우가 내려 영도구 흰여울마을 옹벽이 무너지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폭우에 무너진 주택가 옹벽 '아찔'
폭우에 무너진 주택가 옹벽 '아찔'

(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28일 부산에 시간당 최대 35㎜ 비가 내리는 등 호우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영도구 흰여울마을 해안가 옹벽이 무너져 통제되고 있다. 2018.6.28
handbrother@yna.co.kr

오 시장은 애초 다음 달 2일 오후 7시 부산항 컨벤션센터에서 '시민이 행복한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 선포식 겸 취임식을 열 예정이었다.

오 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부산을 만들려면 안전이 기본"이라며 "시민명령 1호로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도시 부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win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