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2PM 우영, 7월 9일 현역 입대…"팀에서 세번째"

2PM 우영 [연합뉴스 자료사진]
2PM 우영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그룹 2PM의 우영(29)이 다음 달 입대한다.

29일 가요계에 따르면 우영은 7월 9일 입소해 현역으로 복무한다. 2PM 멤버 중에는 지난해 9월 입대한 옥택연과 올해 5월 입대한 준케이에 이어 세 번째로 군 복무를 이행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입대 날짜는 맞지만, 우영이 조용히 입대하기를 원해 입소 장소는 공개하지 않으려 한다"고 말했다.

지난 2008년 2PM으로 데뷔한 우영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2PM으로 '10점 만점에 10점', '하트비트'(Heartbeat), '핸즈 업'(Hands Up), '미친 거 아니야?', '우리집' 등의 대표곡으로 활동하며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권에서 사랑받았다.

또 2012년 첫 번째 앨범 '23, 메일, 싱글'(23, Male, Single)을 시작으로 한국과 일본에서 솔로 가수 활동을 병행했으며 지난 1월 앨범 '헤어질 때'를 선보인 뒤 양국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었다.

우영은 지난 16일 팬사인회에서 입대 날짜는 밝히지 않은 채 마지막 일정이 될 수도 있다면서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적응하면서 진짜 남자가 돼서, 사나이가 돼서 여러분 앞에 서겠다"고 팬들에게 인사했다.

mim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6/29 11: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