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추미애 "작은정부 부패 막지못하면 나라일도 어긋나"

송고시간2018-06-28 16:30

민주, 1박2일 지방선거 여성 당선인 워크숍

추미애, 여성당선자들과 엄지척!
추미애, 여성당선자들과 엄지척!

(경기광주=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8일 오후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여성당선자 워크숍에서 참석자들과 엄지척 하고 있다. kjhpress@yna.co.kr

여성당선자 워크숍, 인사말하는 추미애
여성당선자 워크숍, 인사말하는 추미애

(경기광주=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8일 오후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여성당선자 워크숍에서 인사말 하고 있다. 2018.6.28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8일 "작은 정부의 부패를 우리가 막지 못하면 나라 일도 어긋나는 것"이라며 지방정부 운영에서 부패 척결 의지를 강도높게 표명했다.

추 대표는 경기도 곤지암리조트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열린 6·13 지방선거 여성 당선인 워크숍에서 "작은 부패가 커지면 큰 부패가 되는 것"이라며 "부정부패 없는 강직한 지방정부가 운영되도록 파수꾼 역할을 해 달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또 지방의회 구성과 관련, "당의 이름으로 단합해서 절대 잡음없게, 의총을 통해 해 달라"고 거듭 주문했다.

그는 "중앙당도 앞으로 정책을 결정하든 당론을 결정하든 정책의총, 당론의총을 계획하고 있다"며 "지방의회를 구성하거나 당론을 정할 때에도 의원총회를 통해 서로 교감해 함께 갈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워크숍에서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문재인 정부 당면과제와 지방의원의 역할', 남인순 의원이 '여성 정치인의 성인지적 의정활동'을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kyungh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