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자전거택시로 수원화성 야경 즐긴다…내달 야간투어 시작

송고시간2018-06-28 15:49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자전거 택시를 타고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야간 투어 '한여름 밤의 궁(宮)'이 다음 달 6일부터 9월 1일까지 운영된다.

자전거택시 타고 수원화성 야경 감상
자전거택시 타고 수원화성 야경 감상

(수원=연합뉴스) 자전거 택시를 타고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야간 투어 '한여름 밤의 궁(宮)'이 다음 달 6일부터 9월 1일까지 운영된다. 사진은 관광객이 자전거 택시를 타고 수원화성을 지나가는 모습. 2018.6.28 [수원시 제공=연합뉴스]
hedgehog@yna.co.kr

자전거 택시 야간 투어는 매주 금·토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한 시간 간격으로 하루 세 번, 1번에 7∼9대씩 운영된다.

광복절이 있는 8월 14∼15일, 수원 야행(夜行) 행사가 열리는 8월 10∼11일과 9월 7∼8일에는 추가로 운영된다.

화성행궁에서 시작되는 투어 코스는 행궁동 카페 골목-화서문-장안문-화홍문-수원 천변길-통닭 거리-남문전통시장(푸드트럭 존)까지 이어진다. 전체 4㎞ 코스를 돌아보는데 1시간이면 충분하다.

자전거 택시를 타고 가다 맘에 드는 곳을 보면 내려서 사진도 찍을 수 있고, 시원한 밤바람을 맞으며 느긋하게 걸어가도 된다.

수원과 수원화성에 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진 자전거 택시 운전자가 주요 명소를 지날 때마다 흥미로운 역사·문화 이야기도 들려준다.

탑승권은 수원관광(http://www.suwon.go.kr/visitsuwon)·수원문화재단(http://www.swcf.or.kr) 홈페이지에서 예매하거나 탑승 당일 화성행궁 현장 매표소에서 사면 된다.

이용 요금은 한 대(2명 탑승)에 1만4천 원이고, 수원시와 '카카오톡 친구'를 맺으면 당일 현장 구매 시 4천 원을 할인받는다. 36개월 미만 유아는 힙 시트 등 안전기구를 가져오면 보호자가 안고 타도된다.

수원화성의 대표적 친환경 이동수단인 자전거 택시는 평소 화성탐방코스·전통시장코스·화성봉돈코스 등 3가지 코스를 운행한다.

hedgeho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