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민주당 경남도의회 의장 후보 김지수·원내대표 류경완

송고시간2018-06-25 17:13

수석부대표 성연석·간사 박준호 의원 인준…한국당 협상단과 상견례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내달 개원하는 제11대 경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당선인들이 25일 의장 후보로 김지수(창원2) 의원을, 원내대표로 류경완(남해) 의원을 각각 공식 추인했다.

경남도의회 민주당 당선인 총회
경남도의회 민주당 당선인 총회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내달 개원하는 제11대 경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당선인들이 25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당선인 총회를 열기에 앞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2018.6.25

민주당 소속 경남도의원 당선인들은 이날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당선인 총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날 총회에는 6·13 지방선거에서 당선한 34명 전원과 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인 민홍철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수석부대표로는 성연석(진주2) 의원을, 원내총무 역할인 간사로는 박준호(김해7) 의원을 선출했다.

류경완·성연석·박준호 의원은 도내 지역구 등을 안배해 부대표 5명, 수석대변인 1명, 정책위의장 1명도 뽑을 계획이다.

이들 의원은 또 자유한국당과 의장단 구성을 놓고 협상에도 나선다.

이들은 당선인 총회가 끝난 직후 한국당 협상단과 상견례를 했다.

성연석 수석부대표는 "이전처럼 도의회가 독선이 아닌 협력통치를 하는 데 중심을 두고 그동안의 관례를 고려해 협상에 임할 것이다"며 "한국당과 의견을 나누고 과거 상임위원장 배분 자료 등도 검토해 도민이 볼 때 서로 싸우는 모습 보이지 않도록 절충점을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b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