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H, '시흥 은계지구 S-4블록' 공공주택 26일부터 사전예약 접수

송고시간2018-06-25 14:55

LH, '시흥 은계지구 S-4블록' 공공주택 26일부터 사전예약 접수 - 1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26일부터 경기도 시흥시 은행동 시흥은계 공공주택지구 내 S-4 블록을 사전예약 신청을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사전예약 당첨자만이 신청할 수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하다.

오는 27일 기관 추천 및 국가 유공자와 다자녀 가구, 노부모 부양, 생애 최초, 신혼부부 특별 공급 등이 이어지며, 28일과 29일에는 각각 1순위, 2순위 일반공급이 진행된다.

시흥 은계지구는 수도권 신도시로 현재 입주 가구 수가 1만3천69가구에 달하는 미니신도시급 택지지구로 서울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분양가로 형성됐으며, 교통망이 우수해 서울을 벗어나고자 하는 실수요층으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전용면적 51㎡, 59㎡. 74㎡, 84㎡ 규모로 총 1천719가구를 분양하는 시흥 은계 S-4블록은 광역교통망과 생활인프라 등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한 프리미엄 입지 조건을 자랑한다고 LH는 설명했다.

단지 내 입주민들의 편의와 여가를 지원하기 위한 에듀센터, 작은도서관,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도록 어린이 놀이터도 만들어질 예정으로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계획이다.

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과 접근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월곶~판교선 복선전철이 2021년 초께 착공 예정이며, 지난 16일 서해선(소사~원시) 복선전철이 개통돼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편의시설도 인근에 있으며 검바위초, 소래중, 소래고 등도 단지와 가까워 생활인프라와 교육환경을 모두 갖추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는 오난산 근린공원, 은계 호수공원, 소래산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서울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숲세권이 주는 쾌적한 생활환경과 자연을 맘껏 느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구도심과 중심 상업지구 바로 앞 신도심의 더블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으며, 광명 시흥 테크노밸리, 매화일반산업단지 등 개발 호재와 더불어 풍부한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시흥 은계 S-4블록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71에 마련돼 있다. 시공은 GS건설이 맡았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