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세청장 "국세정보 개방으로 일자리·혁신성장 결실 기대"

송고시간2018-06-25 13:46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한승희 국세청장은 25일 "국세정보 개방 확대로 일자리·복지·혁신성장 등 영역에서 좋은 정책과 제도로 결실을 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승희 국세청장, 국세통계센터 개소식 참석
한승희 국세청장, 국세통계센터 개소식 참석

(세종=연합뉴스) 한승희 국세청장(왼쪽에서 4번째)이 25일 세종 국세청사에서 열린 국세통계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사진 국세청 제공=연합뉴스]

한 청장은 이날 세종 국세청사에서 열린 국세통계센터 개소식에서 "국세통계센터가 변화와 혁신의 풍차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국세통계센터에는 법인세·양도소득세 등 9개 분야별 데이터 집합이 수록돼 있으며 통계작성의 근거가 되는 미시자료도 최초로 제공된다.

한 청장은 "우리 경제를 이끌어가는 1천800만 근로소득자, 650만 개인사업자, 90만 법인사업자의 국세정보를 국세통계센터를 통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세통계센터 출범이 국세정보 관리 패러다임을 기존의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납세자의 개인정보와 영업비밀 유출 우려에 대해서는 "기술적·제도적 보안장치를 통해 철저히, 그리고 안전하게 보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유찬 한국조세재정연구원장, 조흥식 한국보건사회연구원장, 하태정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roc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