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청년상인 상품 파는 '청춘장터' 강원도 정선서 개최

송고시간2018-06-21 15:06

22∼24일 5일장, 캠핑축제·야시장 등 볼거리 풍성

청년 상인[연합뉴스 자료사진]

청년 상인[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강원도 정선에서 청년상인들의 아이디어 상품과 퓨전 먹거리를 판매하는 '청춘장터'가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2일부터 24일까지 정선에서 열리는 전국 5일장 박람회에서 청년상인들로 구성된 '청춘장터'를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청춘장터'는 전통시장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상인들의 성과와 성공사례를 알리고 시장수요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받기 위해 기획됐다.

'청춘장터'에서는 전국 전통시장별 대표 청년상인들의 아이디어 상품을 전시·판매하고, 푸드 트럭과 연계한 캠핑축제와 야시장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청춘장터에는 중기부와 소진공의 '청년상인 육성사업'을 통해 창업에 성공한 청년상인 36명과 청년상인 후보 등 총 52명의 청년이 참여한다.

특히 전국에서 공개오디션의 형태로 진행된 '청년상인 창업지원사업'의 청년상인 후보 16명은 이곳에서 실전 테스트마켓을 운영한다.

후보들은 현장에서 아이템에 대한 경쟁력과 고객 반응도, 영업 태도 및 서비스 등에 대해 고객들의 평가를 받는 최종 선발 과정을 거친다.

전국 17개 시·도 60개 전통시장과 청년상인 등 100여개 시장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조선 저잣거리를 재현한 전통시장 특화상품들이 전시·판매되며, 화전민 음식 등 지역 대표 먹거리 존도 운영된다.

행사 기간에 운영되는 정선아리랑열차를 타면 기차여행의 맛, 시골 장터의 멋과 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내용 및 교통 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정선군(www.jeongseon.go.kr)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 홈페이지에서 참조할 수 있다.

kamj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