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시의회 의장단 선출 방식 25일 확정키로

송고시간2018-06-21 14:02

민주당 임시 원내대표에 정종민 의원 선임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부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임시 원내대표에 정종민 비례대표 의원이 선임됐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경주에서 1박 2일 간 열린 워크숍에서 정 의원을 임시 원내대표로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민주당 부산시의원 워크숍
민주당 부산시의원 워크숍

민주당 부산시의원 당선인들이 21일 경주에서 열린 워크숍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이들은 1박 2일간 진행된 워크숍에서 의장단 선출방식과 향후 의회운영 방향 등을 논의했다. [민주당 부산시당 제공=연합뉴스]

정 임시 원내대표는 다음 달 10일 열리는 의원총회에서 정식 원내대표로 추인을 받을 예정이다.

의원들은 워크숍에서 의장단 구성과 관련해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임시 원내대표와 의원 5명으로 구성하는 선관위는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선출 방식을 마련해 오는 25일 열리는 의원회의에서 최종 확정 짓기로 했다.

워크숍에서는 자유한국당을 지지한 시민들의 대표성을 충분히 인정해 한국당이 의장단 및 상임위원회 구성과 관련해 요구하면 이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6·13 지방선거에서 부산시의회에 진출한 민주당 의원은 전체 의원 정수 47명 중 41명(비례 3명 포함)이다.

지난 제7대 의회 때 의원 45명을 확보해 다수당이던 한국당은 6명으로 쪼그라들었다.

부산시의회 본회의장
부산시의회 본회의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ljm70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