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러시아·CIS 지역 고려인 청년 44명 인천재능대서 직업연수

송고시간2018-06-20 16:10

러시아·CIS 지역 고려인 청년 44명 인천재능대서 직업연수
러시아·CIS 지역 고려인 청년 44명 인천재능대서 직업연수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재외동포재단 관계자들과 고려인 청년 44여 명이 인천재능대에서 '러시아·CIS 지역 고려인 초청 직업연수' 개회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러시아·CIS 지역 고려인 초청 직업연수'는 오는 20일부터 3개월간 인천재능대에서 실시한다. 2018.6.20
wakaru@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은 고려인 청년의 거주국 내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과 주류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러시아·CIS 지역 고려인 초청 직업연수'를 인천재능대에서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에서 온 고려인 44명은 이날 오후 오후 인천재능대에서 열린 개회식을 시작으로 3개월간 한식조리, 뷰티케어, 사진·영상 촬영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교육을 받는다.

연수 기간 한국어 교육, 산업체 탐방, 한국문화 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등에 참가하며 국내 고려인 마을을 방문해 동포를 대상으로 미용 봉사활동에도 나선다.

한우성 이사장은 "재단은 재외동포 차세대가 거주국 주류사회 구성원으로 자리잡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3개월간 한국의 선진기술뿐만 아니라 문화도 배워 한민족의 정체성을 갖고 거주국에서 당당히 살아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wakar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