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시, 2018 전국 지자체 일자리 종합 대상 수상

송고시간2018-06-20 15:56

고용부 평가서 전국 243개 광역·기초 자치단체 중 1위

광주시 일자리 종합대상 수상. [광주시 제공=연합뉴스]
광주시 일자리 종합대상 수상. [광주시 제공=연합뉴스]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광주시가 고용노동부 주최 '2018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1위인 종합대상을 받았다.

이번 종합 대상 수상은 특별·광역시 중 최초로 광주시가 적극적으로 추진한 새로운 모델의 정책들이 정부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은 것이어서 그 의미가 크다.

광주시는 20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에 선정돼 대통령상과 함께 시상금 4억원을 받았다.

서구는 최우수상, 광산구는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광주시의 '청년 Job 희망팩토리' 사업과 북구의 '홈케어 멀티 플랫폼사업' 등 2개 사업이 우수사업에 선정됐다.

5개 분야 15개 항목 중 정성지표 평가에서 광주시는 대표사업으로 청년꿈드림사업, 남도청년상인 장돌뱅이 사업, 가전기업 일자리 창출, 명품강소기업 육성사업, 친환경 자동차 클러스터 조성사업 등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광주시는 2015년에 최우수상, 2016년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광주시는 이번에 받은 시상금을 지역의 청년 등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고용촉진 사업에 투입할 예정이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일자리는 단순히 경제활동을 보장해주는 도구가 아니라 가정, 마을, 지역공동체를 지탱하는 중심적 역할을 한다"며 "특히 광주형 일자리는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에도 큰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j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