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여가부 '다문화 사회참여활동의 발전적 미래' 정책 포럼


여가부 '다문화 사회참여활동의 발전적 미래' 정책 포럼

'다문화가족 사회참여' 주제로 포럼
'다문화가족 사회참여' 주제로 포럼사진은 지난 2017년 6월에 열린 다문화가족 포럼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19일 오후 3시 은평구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다문화가족의 활동을 통한 다문화사회 미래상 모색'을 주제로 2018년 상반기 다문화가족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서는 서울대학교 박성춘 교수가 주제 발표를 하고 베트남 출신 결혼이주여성 도티빛융씨, 다누리콜센터 선임상담원 이유정씨가 사례 발표를 한다.

이후에는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강기정 교수의 사회로 카이스트 최병규 명예교수,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새로일하기센터 김성민 관장, 전북도청 국제협력과 김문강 다문화가족지원팀장, SK브로드밴드 김도영 팀장이 토론을 펼친다.

다문화가족포럼은 학계, 정책전문가, 현장종사자, 결혼이민자 등이 모여 다문화 가족 정책, 정보, 사업 등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매년 두 차례 열린다.

이숙진 여가부 차관은 "다문화가족이 적극적인 사회참여에 나설 수 있도록 이들의 재능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고 다문화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ujin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6/19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