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소녀시대·EXO와 함께해요"…안전무시 관행근절 다짐대회

윤아-첸백시 '안전무시관행 함께 근절해요'
윤아-첸백시 '안전무시관행 함께 근절해요'(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18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안전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앞줄 오른쪽부터)과 소녀시대 윤아, EXO 첸백시(첸, 백현, 시우민)가 '안전무시관행 근절 다짐' 손팻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kimsdoo@yna.co.kr
소녀시대 윤아-EXO 첸백시 '안전홍보대사 됐습니다'
소녀시대 윤아-EXO 첸백시 '안전홍보대사 됐습니다'(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18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안전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소녀시대 윤아와 EXO 첸백시(첸, 백현, 시우민)이 위촉장을 받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18.6.18
kims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안전문화운동추진중앙협의회(공동대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채필 안전실천시민연합 공동대표)는 18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시민단체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무시 관행 근절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달 수립된 '고질적 안전 무시 관행 근절대책'의 일부인 소방차 진입을 막는 불법 주정차, 화재 시 대피로를 막는 비상구 불법 폐쇄·물건 적치, 과속 운전 등 잘못된 관행을 뿌리 뽑자고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시민단체 회원들은 스스로 생활 속 안전을 준수하는 동시에 안전이 무시되는 현장을 점검해 신고하는 활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해 국민 동참을 이끌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소녀시대 윤아와 엑소(EXO)의 첸, 백현, 시우민이 참석해 행안부 안전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안전무시관행 근절' 인사말 하는 김부겸 장관
'안전무시관행 근절' 인사말 하는 김부겸 장관(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김부겸 행안부 장관이 18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안전무시관행 근절다짐대회 및 안전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kimsdoo@yna.co.kr

이들은 위촉식을 마치고 홍보영상을 촬영했으며, 앞으로 안전문화운동 홍보활동에 나선다.

김부겸 행안부 장관은 "그동안 안전문화 정착에 헌신적으로 활동해온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여러분의 땀과 노력이 우리 사회의 안전 무시 관행을 걷어내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안전에는 공짜가 없다. 안전해지려면 반드시 투자해야 한다'는 진리를 널리 전파해달라"고 당부했다.

min2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6/18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