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방문위원회, '2018 상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

송고시간2018-06-18 10:06

외국인 관광객 상대 종사자 57명

올해 1월 개최된 한국방문위원회 명예 미소국가대표 위촉식 및 간담회[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올해 1월 개최된 한국방문위원회 명예 미소국가대표 위촉식 및 간담회[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재)한국방문위원회는 22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2018 상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이 입국 시 처음 마주하는 출입국 및 세관을 비롯해 교통, 숙박, 쇼핑, 식당, 관광안내, 관광경찰 등 외국인 관광객을 접하는 다양한 현장의 우수 종사자 57명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다.

친절서약 참여로 공식 활동을 시작하는 이번 15기 미소국가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친절대사로서 각자의 주변에서부터 미소와 친절을 확산하는 다양한 활동과 이벤트에 참여한다.

또 매년 진행되는 미소국가대표 간담회에 참석해 근무 현장에서 겪은 외국인 관광객과의 에피소드와 친절캠페인을 확산하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0년부터 매년 친절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기여한 관광업 우수 종사자를 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유승민IOC 선수위원과 배우 김소현씨를 명예 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한 바 있다.

지방자치단체와 유관기관, 민간기업의 추천을 통해 선발되는 미소국가대표로는 현재까지 914명(22일 위촉자 포함)이 위촉됐다.

kamj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