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인터뷰] 송철호 "공무원 열정바쳐 일하도록 이끌 것"

송고시간2018-06-14 11:12

울산시장 당선인 "공정·투명하게 일 처리"

송철호 울산시장 당선인
송철호 울산시장 당선인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14일 송철호 울산시장 당선인이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철호 울산시장 당선인은 "공무원이 열정과 영혼을 다 바쳐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잘 이끌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송 당선인은 1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당선 인사 기자회견에서 첫 지방행정 수장이 되는 소감을 묻는 말에 "지휘자가 모든 일을 공정하고 투명하고 모범이 되게 이끌어가는 것이 지방행정의 요체"라며 이같이 말했다.

송 당선인은 "노무현 전 대통령 시절 국민고충처리위원장 임명장을 받는 날 노 대통령이 임명장을 주면서 기관 평가에서 꼴찌인 기관을 송 위원장에게 맡겨 미안하다고 말씀하셨다"며 "그러나 2년 8개월 뒤 국민고충처리위원회를 나올 때는 1등으로 바꾼 경험이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중앙과 지방의 행정 기본은 똑같고 특별히 다른 것이 아니다"며 "공무원이 전문성이나 끼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창의성을 개진할 기회를 만들어주는 등 벽을 뛰어넘게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번 선거는 문재인 대통령의 바람과 평화에 대한 열망 때문에 많은 시민이 민주당을 선택한 것 같다"며 "선거가 끝난 마당에 선거 과정에서 있었던 고소·고발은 모두 취하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공약한 북방교류 계획은 울산시가 선제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고 당선인 신분이라도 중앙정부에 가서 소통하며 최대한 구체화하겠다"며 "반구대 암각화 보존과 물관리 일원화 방안 등도 실현될 수 있도록 앞으로 많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you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