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반도 해빙] 회담중 아이패드 꺼내든 트럼프…김정은에 '北 미래영상'

송고시간2018-06-12 19:21


[한반도 해빙] 회담중 아이패드 꺼내든 트럼프…김정은에 '北 미래영상'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여준 영상물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여준 영상물

[미국 백악관 유튜브 캡처=연합뉴스]

싱가포르서 마주 선 북미 정상 [AFP=연합뉴스]
싱가포르서 마주 선 북미 정상 [AFP=연합뉴스]

(상기포르=연합뉴스) 특별취재단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 북미정상회담 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북한의 밝은 미래상을 그린 영상물을 보여줬다.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여준 영상물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여준 영상물

[미국 백악관 유튜브 캡처=연합뉴스]

트럼프 대통령은 12일 오후 싱가포르 센토사섬 카펠라호텔에서 북미정상회담을 마치고 난 뒤 기자회견을 하면서 이 같은 사실을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카펠라 호텔에서 열린 정상회담 도중 아이패드를 꺼내며 김 위원장에게 미리 제작한 동영상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이 동영상은 핵무기를 포기하고 대외 관계를 개선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발전된 북한의 모습을 희망적으로 그리고 있다.

미국 대표단은 트럼프 대통령이 회견장에 입장하기 전 행사장 앞측의 대형 화면을 통해 이 영상을 미디어에 선보이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김 위원장에게 회담 마무리 시점에서 보여줬는데 아주 좋아한 듯했다"며 "(북한의) 높은 미래 수준을 보여주려고 했다"고 말했다.

이번 정상회담이 추진되는 과정에서 미국은 북한에 'SCSP'로 요약되는 북한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면서 비핵화 설득 노력을 기울였다.

[영상] 회담중 아이패드 꺼내든 트럼프…김정은에게 보여준 것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 북미정상회담 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북한의 밝은 미래상을 그린 영상물을 보여줬다. 트럼프 대통령은 12일 오후 싱가포르 센토사섬 카펠라호텔에서 북미정상회담을 마치고 난 뒤 기자회견을 하면서 이 같은 사실을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카펠라 호텔에서 열린 정상회담 도중 아이패드를 꺼내며 김 위원장에게 미리 제작한 동영상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이 동영상은 핵무기를 포기하고 대외 관계를 개선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발전된 북한의 모습을 희망적으로 그리고 있다. 미국 대표단은 트럼프 대통령이 회견장에 입장하기 전 행사장 앞측의 대형 화면을 통해 이 영상을 미디어에 선보이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김 위원장에게 회담 마무리 시점에서 보여줬는데 아주 좋아한 듯했다"며 "(북한의) 높은 미래 수준을 보여주려고 했다"고 말했다. 이번 정상회담이 추진되는 과정에서 미국은 북한에 'SCSP'로 요약되는 북한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면서 비핵화 설득 노력을 기울였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뉴욕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과 고위급 회담을 한 뒤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는 강하고(strong), 연결된(connected), 안전하고(secure), 번영한(prosperous) 북한의 모습을 상상한다"고 말한 바 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뉴욕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과 고위급 회담을 한 뒤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는 강하고(strong), 연결된(connected), 안전하고(secure), 번영한(prosperous) 북한의 모습을 상상한다"고 말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 북미회담 관련 기자회견

유튜브로 보기

ch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