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해소식] 진영서 드론조종자 실기시험장 운영

송고시간2018-06-12 18:07

(김해=연합뉴스) 경남 김해시는 영남권 드론 자격증 수요자의 편의 제공을 위해 진영운동장에서 드론조종자 증명 상시실기시험장 운영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현행 항공안전법에 의하면 상업목적으로 12kg 이상 드론을 조종하려면 조종자 증명을 받아야 한다.

김해시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사용협약을 체결하고 매주 화·수요일 시험을 한다.

드론조종자 증명 상시 실기시험장은 지역거점별로 운영하고 있으며 경기도 파주와 경남 고성 등 8개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다.

시는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실기시험장을 시작으로 드론 전문교육기관도 만든다.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 교육시설과 장비를 구축하고 8월까지 한국교통안전공단에 교육기관 지정을 신청할 계획이다.

낙동강 상동·대동 선착장에 동남참게 종묘 방류

(김해=연합뉴스) 김해시는 낙동강 환경여건 변화에 따른 어족자원 감소에 대비, 낙동강 생태계를 회복시키고 어가 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오는 14일 상동 선착장과 대동 선착장 일원에 동남참게 종묘 50만 마리를 방류한다.

이번 방류는 어선어업 생산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한 결과 예년보다 자원이 감소해가는 내수면 수산자원을 회복, 하천 살리기 및 어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박광호 김해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에 방류하는 동남참게 종묘를 보호하기 위해 불법어구 철거 및 체장 미달 어린 고기 포획 시 재방류 등 김해어촌계를 중심으로 어민들이 자발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