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북소식] 울진 평해사구 일대 공원 만든다

송고시간2018-06-11 17:56

울진 평해사구 공원[울진군 제공=연합뉴스]
울진 평해사구 공원[울진군 제공=연합뉴스]

(울진=연합뉴스) 경북 울진군은 12월까지 30억원을 들여 평해읍에 있는 평해사구(모래언덕)와 배후 습지를 공원으로 만든다.

9만6천㎡ 터에 생태숲, 갈대습지, 생태연못, 전망대, 탐방로 등을 조성한다.

울진 평해사구는 국내에선 드물게 해안에서부터 차례대로 3개의 해안사구열이 잘 보존돼 있다.

영덕 7개 해수욕장 다음달 13일 개장

(영덕=연합뉴스) 경북 영덕군 7개 해수욕장이 다음달 13일 개장해 8월 19일까지 운영한다.

군과 해양경찰 등은 개장 기간 7개 해수욕장 안전을 위해 수상인명구조요원 등 117명을 배치한다.

개장 기간 국제청소년캠페스트, 고래불비치사커대회, 전통후릿그물 체험, 조개잡이 체험, 여름해변축제 등을 연다.

포항시 지방채 3년 만에 절반 가까이 줄어

(포항=연합뉴스) 경북 포항시 지방채가 2014년 6월 1천416억6천여만원에서 작년 말 기준으로 753억5천여만원으로 절반 가까이 줄었다.

시는 그동안 지방채 추가 발행을 자제하고 이자비용 60억원을 줄였으며 재무구조에 악영향을 미치는 하수관거사업을 국가예산사업으로 바꿨다.

포항 숲길 등산로 4곳 정비

(포항=연합뉴스) 경북 포항시는 올해 4억여원을 들여 4개 구간 숲길과 등산로를 정비한다.

시는 오천읍 항사리에서 문충리까지 2.6㎞ 구간에 둘레길을 만들고 구룡포읍 말목장성, 창포동 마장지, 대송면 운제산산림욕장 등산로에 편의시설을 갖춘다.

포항성모병원 대장암 적정성 평가 1등급

(포항=연합뉴스) 포항성모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대장암 6차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이 병원은 검사 및 교육, 보조요법 등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포항에서 유일하게 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