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충남소식] 대전상의, 대전국세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

송고시간2018-06-11 16:00

대전국세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
대전국세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

[대전상공회의소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상공회의소는 11일 유성호텔 다모아홀에서 정성욱 회장을 비롯한 대전상의 회장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병수 대전지방국세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를 했다.

간담회에서는 올해 세정운영 방향 등 세정 관련 현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업 애로 및 건의사항을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 대전시 감사패

감사패받는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왼쪽)
감사패받는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왼쪽)

[맥키스컴퍼니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충청권 주류 기업인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이 11일 대전시청에서 계족산 황톳길을 명소화하고 대전 관광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재관 시장 권한대행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조 회장은 2006년부터 계족산에 황톳길을 조성하고 2007년부터는 계족산 숲 속 음악회, 에코힐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익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과학탐구실험대회 개최

(대전=연합뉴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오는 15일까지 연구원에서 초·중·고 학생들이 참가하는 제24회 대전시 학생 과학탐구올림픽 과학탐구실험대회 및 고등학교과학탐구대회를 한다.

이 대회에서는 학생 2명이 1팀을 이뤄 주어진 문제에 대해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실험을 계획·수행하고, 그 과정과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한다.

우수 성적을 거둔 6팀(초등학교 2팀, 중학교 2팀, 고등학교 2팀)은 대전시 대표로 다음 달 28일과 8월 11일 예정된 전국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대전교육청, 교육활동 침해 학생·보호자 특별교육

(대전=연합뉴스) 대전교육청은 오는 18일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교원의 교육활동 침해 학생과 그 보호자를 대상으로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특별교육을 한다.

특별교육은 개인상담, 자기 탐색 및 이해 활동, 대인관계 및 갈등 해결, 미술 활동을 통한 감정 표현, 그림카드를 이용한 감정 조절, 음악을 통한 감정 나누기, 어울림 활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다.

지난 4년간 조치(학교 내 봉사, 사회봉사, 특별교육, 출석정지, 퇴학처분 등)를 받은 교육활동 침해 학생 중 평균 19% 이상이 특별교육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교육청 2018년 제2회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

(홍성=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은 2018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도내 시·군 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에서 원서를 교부·접수한다.

시험은 오는 8월 8일 전국 동시에 시행되며, 시험 장소는 다음 달 2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