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너도 인간이니' PD "그래픽 등 완성도에 자신"

송고시간2018-06-11 18:00

"로봇 소재인 만큼 쉬운 스토리 지향…갈수록 재밌을 것"

[KBS 제공]
[KBS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BS 2TV 월화극 '너도 인간이니?' 제작진은 100% 사전 제작된 만큼 높은 완성도를 자신한다며 제작 뒷이야기를 전했다.

드라마 연출을 맡은 차영훈 PD는 11일 서울 영등포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편집본을 100번은 본 것 같다. 그만큼 후반 작업에 공을 들였다"며 "그래픽 등 완성도 면에서 자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너도 인간이니?'는 로봇을 소재로 하지만 스토리 자체는 재벌가 내 권력 암투, 모성애 등을 다뤄 여느 드라마와 비슷하다.

차 PD는 이에 대해 "로봇을 소재로 했기에 로봇 이야기에 집중하게 하려면 스토리는 신선하기보다 쉽고 편안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반 보 정도만 앞서가자는 느낌으로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남주인공으로서 1인 2역으로 분투한 서강준에 대해서는 "로봇 연기가 아주 일품"이라며 "연출자로서 매주 만족스럽다. 서강준 씨에게도 '베스트를 했다'고 말했다. 만약 드라마가 잘 되지 못한다면 연출자의 탓"이라고 말했다.

[KBS 제공]
[KBS 제공]

4회까지 방송된 '너도 인간이니?'의 시청률은 5%대로 최근 드라마 시장에서는 무난한 출발을 했다.

제작사인 몬스터유니온의 유상원 드라마사업부문 본부장은 "내부적인 분위기는 좋다. 저희는 100% 만들어져 있는 만큼 작품을 믿고 갈 것이다. '슬로우 스타트'를 하더라도 꾸준히 시청률이 오르면 좋겠다. 갈수록 재밌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도 그러면서 "할리우드 CG(컴퓨터그래픽)에 익숙한 시청자들인 만큼 기존의 '생방송 촬영'으로는 시청자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 없다고 생각해 100% 사전 제작을 했다"며 "100억원 이상이 투자됐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정확한 제작비를 밝힐 수는 없지만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제작과 편성이 길어지는 사이 MBC TV '로봇이 아니야' 등 로봇을 소재로 한 드라마가 이미 등장해 신선도가 떨어진 데 대해서는 "신경이 쓰였지만 우리는 1%의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디테일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했다"며 "특히 남신Ⅲ(서강준 분)가 사람 같다가도 로봇임을 보여주는 부분 등에 집중해서 보시면 재밌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KBS 제공]
[KBS 제공]

한편, '너도 인간이니?'는 KBS 2TV 평일 미니시리즈 최초로 유사 중간광고인 프리미엄CM(PCM)을 도입했다.

이건준 KBS CP는 "'너도 인간이니?' 이후 평일 미니시리즈에도 PCM을 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너도 인간이니?'에 대해 "재방송 시청률도 3%가 나오는 등 앞으로 시청률이 점차 오를 것으로 기대한다"며 "월드컵 기간에도 방송 시작 시각을 늦춰서라도 방송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l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