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조배숙 "추미애, 이재명과 엄지척 부끄럽지 않나"

송고시간2018-06-11 12:13

秋 '쌀밥' 발언에 "오만의 극치…근신해야"

추미애-이재명 '엄지 척'
추미애-이재명 '엄지 척'

(시흥=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지난 10일 오후 경기도 시흥시 롯데마트 시흥배곧점 앞 사거리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임병택 시흥시장 후보 지원유세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와 엄지를 들어 보이고 있다.
xanadu@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는 11일 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전날 여배우 스캔들이 불거진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에 대해 전폭적 지지를 호소한 것과 관련, "이 후보의 '여성 인격살인'이 만천하에 폭로됐는데 함께 엄지척하는 것이 부끄럽지 않으냐"라고 비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전북 전주 전북도의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안희정 '미투'(Me too) 사건 때 '두 딸 보기가 부끄럽다'던 추 대표가 이 경기지사 후보의 손을 잡고 함께 엄지척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울러 조 대표는 추 대표가 전날 경기도 유세에서 했던 '쌀밥' 발언 등을 겨냥해 "싹쓸이 김칫국을 너무 많이 마시고 매일 막말을 쏟아내고 있다"고 공격했다.

앞서 추 대표는 경기도 광주와 이천 유세에서 "쌀밥 지었는데 돌이 잔뜩 있으면 그 밥 버려야 한다"며 민주당 후보들을 쌀밥, 야당 후보들을 돌로 비유한 바 있다.

조 대표는 "추 대표는 쌀밥 지었는데 돌이 있으면 밥을 다 버려야 한다며 야당을 돌 취급했다. 오만의 극치다"라고 비판하고 "추 대표는 막말로 스스로 야당의 국정 협조를 막는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깨우치기 바란다"면서 "한국 정치의 품격을 위해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근신할 것을 권한다"고 덧붙였다.

모두발언하는 조배숙 대표
모두발언하는 조배숙 대표

(목포=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가 8일 오전 전남 목포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중앙선대위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2018.6.8
pch80@yna.co.kr

viv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