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평양 출발 항공기 3대 중 수송기 싱가포르 공항 착륙"

송고시간2018-06-10 15:28

싱가포르 경찰 "공항 부근∼김 위원장 숙소 방향 곧 통제" 공지

싱가포르 공항 접근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탑승 추정 항공기
싱가포르 공항 접근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탑승 추정 항공기

(싱가포르 로이터=연합뉴스) 10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탄 것으로 추정되는 항공기가 싱가포르 창이 공항으로 접근하고 있다.
싱가포르 매체인 스트레이츠 타임스는 김정은 위원장이 북미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10일 오후 2시36분(한국시간 3시36분)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lcs@yna.co.kr

(싱가포르=연합뉴스) 특별취재단 = 10일 오전 평양을 떠난 북한 수송기가 이날 낮 12시30분(한국시간 오후 1시30분)께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착륙했다고 싱가포르 매체 스트레이츠 타임스가 보도했다.

이 수송기에는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위한 차량과 경호 관련으로 허가된 무기 등의 물품들이 실린 것으로 추정된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이 수송기는 이날 오전 평양을 차례로 떠난 3대의 항공기 중 하나다.

스트레이츠 타임스는 김 위원장의 경우 한국 시간으로 오전 8시30분께 두 번째로 평양에서 이륙한 중국국제항공(에어차이나) 항공기에 탑승한 것으로 보인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창이공항에서는 이날 오전 10시(현지시간) 이전부터 수송기 도착에 대비해 냉장트럭 여러 대가 대기했다. 트럭 행렬의 행선지는 김 위원장의 싱가포르 내 숙소인 세인트리지스 호텔로 추정된다.

수송기에는 김 위원장의 차량을 호위할 메르세데스 벤츠 등 고급 차량이 실려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은 이미 싱가포르에 와 있는 벤츠 7시리즈를 이용하며 수행인원은 경호원을 포함해 100명 이상일 것으로 보인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싱가포르 경찰 당국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창이공항 부근 도로에서 탱글린 로드 방향으로 1시간 이내에 교통통제가 시작된다고 공지했다.

김 위원장의 숙소 세인트 리지스 호텔이 탱글린 로드에 있다. 김 위원장의 도착이 임박했다는 뜻일 수 있어 주목된다.

nar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