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치맥'도 편의점서?…CU, 프라이드 매출 156% 증가

송고시간2018-06-10 13:39

편의점 치킨 상품 [CU 제공=연합뉴스]
편의점 치킨 상품 [CU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치킨에 맥주'를 뜻하는 '치맥'의 계절 여름이 시작되면서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치킨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편의점 CU(씨유)는 지난달 즉석 프라이드 상품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156.1%나 성장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여의도나 뚝섬 등 공원에 자리한 매장에서는 프라이드 상품 매출이 전달 대비 433.5%나 '껑충' 뛴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최근 최고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면서 야외에서 '치맥'과 '길맥'(길거리 맥주)을 즐기는 이들이 편의점 프라이드 상품을 안주로 선택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CU 프라이드 상품 매출 가운데 꼬치 치킨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7%에서 올해 37.9%로 약 20%p 가까이 늘어났다. CU는 앞서 올해 3월 치킨을 막대기에 끼운 '치킨바'나 '매콤 가라아게꼬치' 등의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CU는 지난달 말에는 치킨 등을 컵에 담은 '밀크튀김'과 '치킨링너겟'도 선보였다. 이달 8일에는 닭 날개와 닭봉을 튀겨 컵에 담은 '핫스파이스윙봉'과 닭다리살에 카레가루를 묻혀 튀긴 '커리 가라아게꼬치'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ts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