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현대차, 러시아서 특별전시회 'FIFA 세계 축구 박물관' 개최

송고시간2018-06-10 10:54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국제축구연맹(FIFA)과 협업해 9일부터 7월 20일까지 러시아의 '현대 모터스튜디오 모스크바'에서 러시아 월드컵 기념 특별전시회 '현대가 제공하는 FIFA 세계 축구 박물관'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월드컵 대회 기간(6월 14일∼7월 15일)을 전후해 열리는 이 전시회는 러시아 월드컵을 방문하는 전 세계 축구팬들이 다양한 축구 유산을 접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서는 1930년 우루과이에서 열린 제1회 FIFA 월드컵부터 올해 러시아 대회까지 시대별로 가장 진귀한 축구 유산을 소개하고, 월드컵 전 경기 킥오프 공인구 실시간 전시, 본선 진출 32개국의 대표 응원문화 공유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현대차는 8일 전시회 개막 행사를 열었다. 개막 행사에는 이원희 사장 등 현대차 관계자들과 파트마 사무라 FIFA 사무총장, 마르코 파조네 FIFA 세계축구박물관 총괄디렉터, FIFA 홍보대사 호베르투 카를루스 등이 참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FIFA의 공식 파트너로서 전 세계 축구팬들의 열정과 FIFA 월드컵의 전설적인 순간들을 연결하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월드컵 글로벌 홈페이지(worldcup.hyunda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1999년부터 FIFA 주관 대회에서 공식 파트너로 활동해왔으며 2022년까지 후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현대차, 러시아서 특별전시회 'FIFA 세계 축구 박물관' 개최 - 1

sisyph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