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월드컵] 신태용호 2차전 상대 멕시코, 덴마크에 0-2 완패

송고시간2018-06-10 05:04

한순간에 집중력 잃으며 '와르르'

최근 3차례 평가전 1승 1무 1패로 마무리

(레오강=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한국 대표팀의 두 번째 조별리그 상대인 멕시코(FIFA 랭킹 15위)가 마지막 평가전 덴마크(12위)와 경기에서 0-2로 패했다.

멕시코는 10일(한국시간) 덴마크 쾨벤하운 브론디 스타디움에서 열린 경기에서 후반전에 2골을 연달아 허용하며 완패했다.

멕시코는 최근 3차례 A매치에서 1승 1무 1패(1골 2실점)를 기록했다.

이날 멕시코는 오리베 페랄타(클루브 아메리카)를 원톱으로 하는 4-1-4-1 전술을 활용했다.

지난 3일 스코틀랜드전에선 4-2-3-1 전술을 썼는데, 출전 선수 명단에 대거 변화를 주며 실험했다.

스코틀랜드전에서 원톱으로 나왔던 라울 히메네스(벤피카)는 결장했다.

멕시코는 전반까지 0-0으로 팽팽한 경기를 펼쳤지만, 후반 중반 연속골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덴마크는 후반 26분 역습기회에서 침투 패스를 받은 유수프 포울센(라이프치히)이 페널티 지역 아크서클 오른쪽에서 절묘한 왼발 중거리 슛으로 선취 결승 골을 뽑아냈다.

3분 뒤엔 손흥민의 팀 동료인 크리스티안 에릭센(토트넘)이 추가 골을 넣었다.

에릭센은 헨리크 달스가드(브런트버드)의 상대 허를 찌르는 스로인 패스를 받아 페널티 지역 오른쪽을 침투한 뒤 정확한 슈팅으로 득점을 기록했다.

멕시코는 이날 점유율 56%를 기록하며 우위를 보였지만, 한순간 집중력을 잃고 와르르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다.

cycl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