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인터넷 생방송 마케팅으로 중국 소비층 공략해야"

송고시간2018-06-10 11:00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최근 중국에서 빠르게 확산하는 인터넷 생방송 마케팅 기법을 중국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한국무역협회 성도지부가 10일 발표한 '최근 중국 인터넷 생방송 마케팅 동향 및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인터넷 광고시장 규모는 2013년 이후 연평균 36% 성장하며 지난해 약 3천800억위안을 기록했다.

특히 온라인으로 이용자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광고인 인터넷 생방송 마케팅은 2015년 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된 이후 연 100% 이상 고속 성장해 2019년 50억위안을 넘어설 전망이다.

인터넷 생방송 마케팅은 주요 타깃층이 상업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적고 구매 의사가 높으며 구매 결정 속도가 빠르다는 특징이 있다.

인터넷 생방송을 통해 판매되는 상품은 전자제품, 패션, 식품 등 소비재에서부터 영화, 공연 등 문화콘텐츠와 여행상품까지 다양하다.

제품·서비스 시연, 신제품 출시 이벤트 생중계, 생방송 중 간접광고 삽입, 유명 연예인 활용 등 소비자 특징에 맞는 다양한 광고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보고서는 "인터넷에 익숙한 중국 소비층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나열식 마케팅 수단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과 피드백 수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성향 분석 등 인터넷 생방송 마케팅의 장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blueke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