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에너지설계사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송고시간2018-06-10 11:15

서울시청사 전경
서울시청사 전경

[서울시 제공] 서울시청 앞에서 찍은 신청사 전경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서울시는 '서울에너지설계사'의 현장 경험과 기술 습득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17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에너지설계사는 서울형 뉴딜 일자리 사업으로 모집하는 직종의 하나다. 2013년부터 매년 직무교육을 받고서 중소형 건물의 에너지컨설팅을 주요 업무로 하는 일자리이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기업 파견을 통해 현장 실습을 하며 경험을 쌓기 위한 것이다. 실습 기간 급여는 서울시에서 지급한다. 기업은 안정적으로 에너지 설계 분야 인재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프로그램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이다. 기업은 실습 종료 뒤에 해당 에너지설계사를 정규직으로 채용하거나, 6개월간 인턴으로 채용한 뒤 정직원으로 전환할 수 있다.

서울시는 지난해 에너지 관련 전력수요관리회사·전기설비감리 회사와 함께 이 프로그램을 실시해 참여자 전원을 정직원으로 채용했다.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은 서울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올해 서울에너지설계사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등 보육·교육 시설의 에너지 절감을 위해 컨설팅을 하고 있다. 지난해 서울에너지설계사는 보육·교육 시설 374곳에서 컨설팅을 해 100만7천102kWh(서울시 4천416가구의 한 달 사용 전력)의 전기를 절감했다. 에너지컨설팅을 원하는 보육·교육 시설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 02-2133-3716)로 문의하면 된다.

min2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