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시, 청년일자리 민관협력사업 수행기관 공모

송고시간2018-06-10 11:15

서울시, 청년일자리 민관협력사업 수행기관 공모 - 1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서울시는 청년들이 제안한 일자리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민간기관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와 청년, 민간기관이 서로의 전문성과 현장성, 기획성 등을 활용해 청년이 원하고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발굴하고, 청년 인재를 실제로 채용까지 하는 것이 핵심이다.

앞서 서울시는 '청년일자리해커톤' 등 다양한 일자리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제안된 다양한 일자리 아이디어를 이번에 선발하는 민간기관과 함께 실제 사업으로 기획하게 된다.

이어 아이디어를 낸 당사자를 포함한 청년들이 해당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직무경험과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과 인턴 등 일 경험이 종료된 후에는 청년들이 해당 분야 안정적인 민간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시는 선발한 민간기관에 최대 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공모분야는 서울시가 제시한 43개의 청년일자리 아이디어사업 중 선택하는 지정공모와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청년일자리와 창업 관련 사업을 제안할 수 있는 자유공모로 구분된다.

청년일자리 사업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갖추고 인력교육과 관리역량이 있는 서울 소재 법인과 비영리단체, 협동조합 등이면 지원할 수 있다.

공모 접수는 7월 9~10일 서울시청 일자리정책담당관(서울시 중구 무교로 21 더익스체인지서울빌딩 서울시청 무교별관 8층)에서 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seoul.go.kr) 및 서울일자리포털(http://job.seoul.go.kr)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서울시청 일자리정책담당관(☎ 02-2133-5457)으로 문의하면 된다.

prett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