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훈 "안보 대전환의 결정적 시기…모든 것 바쳐 헌신해야"

송고시간2018-06-08 18:03

국정원, 공식 페이스북 계정 개설…"권위적 이미지 벗길"

서훈 국가정보원장
서훈 국가정보원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정진 기자 = 서훈 국가정보원장은 8일 "안보 지형의 대전환이 일어나고 있는 결정적 시기를 맞아 국정원 직원 모두가 모든 것을 바쳐 헌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서 원장은 이날 국정원에서 열린 창설 57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이렇게 강조했다.

그는 이어 "국정원이 존재 이유를 상실했다는 국민의 목소리에 지난 1년 정치개입과 적폐를 철폐하는 데 최선을 다해왔다"면서 "그 결과로 이제 국정원의 조직·인력·업무방식이 정보기관이 해야 할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전면 재설계됐다"고 자평했다.

서 원장은 그러나 "이만하면 됐다 싶을 때가 바로 실패하는 순간"이라며 "개혁은 시작일 뿐 완성일 수 없으며 직원 모두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개혁완성의 소명을 다 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그는 또 "과거와 같은 정치개입은 사라졌다고 확신하지만 근본적인 우리의 업무 DNA를 바꾸는 것이 국민의 엄중한 주문"이라며 "오직 국가와 국민을 위한 안보만을 생각하는 순수 정보기관으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한편 국정원은 공식 페이스북 계정(www.facebook.com/National.Intelligence.Service)을 11일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정원 관계자는 "앞으로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 가능한 국가정보는 물론 국정원 안팎의 크고 작은 소식들을 전달하고, 국민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며 "어둡고 권위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국민 속으로 들어가 변화 의지를 확실히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정원 페이스북 메인페이지
국정원 페이스북 메인페이지

[연합뉴스=국정원 제공]

transi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