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폴리텍대 데이터분석과,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 R&D 과제 선정

송고시간2018-06-08 15:18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 김영운 학과장(왼쪽)과 이협건 교수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 김영운 학과장(왼쪽)과 이협건 교수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 데이터분석과 교수진은 지난 7일 중소기업벤처부가 지원하는 '2018년도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첫걸음도약 1차)'의 연구·개발(R&D) 과제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데이터분석과 교수진은 작년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자동차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이아이티서비스㈜와 함께 빅데이터 분석과 관련한 국가 R&D를 수행한다.

이번 과제는 자동차의 다양한 경정비 수리 견적에 대해 빅데이터 수집·분석을 통해 보험사와 정비소에 보다 빠른 견적을 추천하는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것이다.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 데이터분석과는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를 교육하는 전문학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공학한림원 등 권위 있는 공모전에서 수상해 최근 2년 동안 3천72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서울강서캠퍼스는 빅데이터 교육 환경을 구성하기 위해 금융권 및 다양한 산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플랫폼인 스플렁크와 국내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클라우데라 하둡 엔터프라이즈, 스파크를 교육 장비로 구축해 현장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데이터분석과 김영운 학과장은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 데이터분석과는 체계적 빅데이터학과로 기업에서 사용하는 기술 및 실습 장비를 도입해 실무중심 교육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우수 기업들로부터 취업 요청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