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동국대 일산불교병원 홍역환자 3명 확진…추가 전파 차단

송고시간2018-06-03 16:36

홍역 증상(CG)
홍역 증상(CG)

[연합뉴스TV 제공]

(고양=연합뉴스) 권숙희 기자 = 경기도는 고양시 동국대학교 일산 불교병원에서 3명의 홍역환자가 확진됨에 따라 추가 전파 차단에 나섰다.

3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달 17일 41세 남성의 첫 홍역 의심 신고 이후 지난 2일까지 병원 내 접촉자로 추정되는 23세 여성과 51세 여성이 추가로 확진됐다.

이들은 현재 격리 치료 중이다.

경기도는 감염병관리정보시스템을 활용해 관련 기관과 민간전문가 간 긴급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도는 환자 또는 의심환자와 접촉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고 해당 의료기관 의료진 중 홍역 예방접종력(2회)이 확인되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임시 접종을 시행하기로 했다.

경기도와 고양시는 홍역 유행 차단을 위해 홍역 환자 접촉자 52명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하는 한편 병원과도 신속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또 관내 의료기관에 발열과 발진이 동반된 환자 진료 시 홍역 여부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홍역 의심환자 발견 시 격리 치료를 하고 보건소에 즉시 신고해 달라고 안내했다.

도 관계자는 "최근 서울에서도 3명의 홍역 환자가 발생하고 유럽과 일본에서 홍역이 유행하는 등 국내 유입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홍역이 의심되는 경우 출근과 등교를 즉시 중지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해외여행 이후 홍역 의심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3119)나 보건소에 문의하고 병원에 방문해달라"고 덧붙였다.

홍역은 호흡기나 비말(침방울), 공기를 통해 전파되므로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손 씻기와 기침 예절 등을 준수해야 한다.

또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만큼 표준 예방접종 일정에 따라 접종을 완료하고 특히 유럽 등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사전 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홍역 예방방법(CG)
홍역 예방방법(CG)

[연합뉴스TV 제공]

suk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