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나인브이알, 시도노래연습장업연합회와 VR방 무인화 솔루션 MOU

송고시간2018-06-01 16:00

▲ 나인브이알은 지난달 25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연합회(회장 양부석)와 VR방 무인화 솔루션 '나인솔루션'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년여간 양측이 긴밀히 조율해 노래연습장에 VR 보급을 확산시키는 방향을 같이 찾은 결과물로, 무인화가 가능하고 노래연습장에 친화적인 나인솔루션을 연합회 차원에서 회원들에게 보다 저렴하게 공급하기로 합의했다.

나인솔루션은 현재 3천여 개 스팀 VR 콘텐츠를 모두 지원하며, 상업용 라이선스를 이용하면 매장에서도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나인브이알이 자체 개발 또는 제휴 된 VR 콘텐츠는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지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한 콘텐츠 구동방식을 벗어나 간편한 터치 한 번으로 모든 콘텐츠를 실행하는 방식이다. 이에 직원이 없어도 손님이 결제부터 플레이까지 방 안에서 모든 것이 가능하며, 관리자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매장 밖에서도 매장관리가 가능하다.

나인브이알 여동욱 기획이사는 "인력적으로 부담되던 시스템 관리를 무인화시켜 노래연습장에도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며 "VR을 이용하는 공간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관리자 서비스에 모았으며, 이제 노래연습장에서도 VR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양부석 협회장은 "VR이 노래연습장에도 보급돼 어려워져가는 노래연습장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순간이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