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남북고위급회담 공동보도문안 협의중…조만간 합의 예상

송고시간2018-06-01 13:26


남북고위급회담 공동보도문안 협의중…조만간 합의 예상

'악수'
'악수'

(판문점=연합뉴스) 조명균 통일부 장관(왼쪽)과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이 1일 오전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열린 '남북고위급회담'에 참석, 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2018.6.1 [사진공동취재단]
photo@yna.co.kr

(판문점·서울=연합뉴스) 공동취재단 백나리 기자 = 남북은 1일 고위급회담에서 수석대표 접촉을 한 뒤 공동보도문안을 협의 중이다.

남북은 이날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열린 고위급회담에서 낮 12시 58분부터 10분간 조명균 통일부 장관과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장 간 수석대표 접촉을 했다.

남측에서는 김남중 통일부 통일정책실장과 안문현 국무조정실 심의관이, 북측에서는 원길우 체육성 부상이 배석했다.

마주앉은 남과 북
마주앉은 남과 북

(판문점=연합뉴스) 조명균 통일부 장관(오른쪽 세번째)과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왼쪽 세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일 오전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남북고위급회담'이 열리고 있다. 2018.6.1 [사진공동취재단]
photo@yna.co.kr

남북이 공동보도문안 협의에 들어감에 따라 조만간 공동보도문을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남북고위급회담 대표단은 오전 10시부터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55분간 전체회의를 가졌다.

남북은 이번 회담에서 6·15 남북공동행사,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설치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또 8·15 이산가족상봉을 위한 적십자회담, 아시안게임 공동참가를 논의할 체육회담, 장성급 군사회담 등 후속 회담일정을 잡을 계획이다.

nar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